본문 바로가기

세상 일기

유아용 전동차 충전기와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도 다르다!

반응형

배터리는 리듐이온 배터리와 연납 배터리가 있다.
그리고 충전기도 리듐 배터리용 충전기와
연납 배터리용 충전기가 다르다.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노트북이나 전기차에
리듐이온 배터리를 장착한다.


​그리고 유아용 전동차 같은 곳에는 연납 배터리를 사용한다.
나는 이 사실을 몇일 전에 알았다!
이게 상식인가? 아무튼 하나 배웠다.


재활용 쓰레기장에서 겉보기 말짱한 유아용 전동차와 리모컨이
버려져 있었다.
너무 말짱해서 고민하다가 우리 아기를 위해 고쳐보자고
끙끙거리며 가지고 왔다.
모델명 확인해보니 헤네스 M7, 단종되었다.


배터리를 열어보니 12V 였고,
우리집에 12V 노트북 충전기가 있었다.
충전단자에 꽂으니 소리가 난다! 어라 되네...
그런데 몇시간 동안 꽂아 놓아도 충전이 안된다...

100% 배터리 방전인것 같아 12V 9A 배터리 구입!
헐... 잘 된다! 2시간 잘 탔다.
참고로 암페어가 높을수록 용량이 크다.

그리고 다시 충전! 충전 다 되었다고 뜬다.
그런데 10분 잘 달리고 바로 방전되네...
길거리에서 우리 아기와 차 방전되어 허탈...
보험회사에 AS전화 할 수도 없고...
와이프 차가지고 호출...

배터리 구입한 전동차 가게로 달려가 물어보니
충전기가 어떤건지 물어보신다!

노트북 충전기인데요..... 사장님 왈! 그거 잘못하면 터져요!
연납 충전과 리듐 충전기는 밀어주는게 틀려요!
연압 배터리 충전기가 별도로 있단다!
옥션이 보니 대유전자 충전기가 악어잭도 사은품
으로 준다길래 구입 결정!​



옥션 포인트와 할인 총동원 하여 15000원에 냉큼 주문했다.
역시 아는게 힘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