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벅스 중국에 추가 매장 2500개 개설, 향후 미래 밝다!

반응형

한국에 수 많은 커피매장이 있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 스타벅스!
개인적으로 바닐라라떼를 제일 좋아한다. 아니! 그것만 마신다. ^^

미국에서 커피샵은 스타벅스가 거의 절대적이다. 다른 커피샵은 찾기 힘들다.
하지만 스타벅스 매장은 어디를 가든 있다.

그런데 한국은 수 많은 커퍼전문점들이 넘처난다.
내가 돈이 많아서 커피숍 프랜차이즈를 하고싶다고 스타벅스 커피숍을차릴 수 있을까?
안타깝지만 스타벅스는 모두 직영이다.

앞으로 스타벅스의 미래는 어떨까? 나는 아주 긍정적으로 본다.

현재 중국에 스타벅스 매장이 2000개가 넘는다. 
스타벅스가 중국에서 앞으로 5년간 매년 500개씩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2000개 + 2500 = 4500개 규모다.

2016년 1월 11일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CEO는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최근의 여러 문제들에도 불구하고 중국 경제의 미래가 밝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하워드 슐츠 CEO는 "중국이 우리의 최대 시장이 될 것으로 믿는다"면서 "(중국의 밝은 미래를) 믿지 않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나는 중국 경제의 성장성을 직접 체험했고이를 굳게 믿고 있다"라고 했다.
스타벅스의 4분기 발표에 따르면 중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달성한 매출은 5억 5천만달러로 1년전에 비해서 두배가 성장했다.

중국은 차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커피소비량은 거의 1/100로 아직 작지만 엄청나게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중국의 커피 소비는 경제성장과 함께 매년18% 이상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