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1박 2일 복불복에 나왔던 맛집! 무창포 쭈꾸미 청정횟집 방문

반응형
지난주 충남 보령에 있는 무창포 해수욕장에 놀라갔다.
맛집을 검색했다. 저녁노을 질 무렵 찾아간 식당은 비체펠리스 콘도 옆에 있는 청정횟집!
1박 2일 복불복에 나왔단다. 3층짜리 건물인데 크다. 1층과 2층을 운영하는것 같다.
우리는 1층에 자리를 잡고 메뉴를 시켰다.

입구에 들어서면 1박2일 복불복 촬영장소라 붙여놓았다.

계란찜과 밑반찬! 다른 반찬도 맛있었지만 계란찜이 정말 맛있었다. 하나 더 달라고 하니까 더 주셨다.

밑반찬 먹는 도중에 지글지글 쭈꾸미가 익어가고 있다.
아주머니가 먹을 수 있도록 잘라주셨다.
살도 통실통실... 입에서 살살 녹았다. 윽! 입맛이 확 살아나는 느낌. 그리고 소주 한잔! 와 정말 굿!

야채와 함께 먹을만큼 다 먹은 다음 밥을 비벼주셨다.
볶음밥을 각 잡아 주시는 아주머니는 첨 봤다. ㅋㅋㅋ
밥맛은 정말 끝내줬다. 철판에 붙은 누릉지까지 다 긁어 먹었다.

가격은 중짜가 5만원, 대짜가 7만원. 4명이 먹기에는 중자는 좀 적었다. 3명이 중이 딱 좋을 듯.
3인 이상이라면 대자를 추천!

여기서 잠깐! 쭈꾸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해마다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열릴 만큼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재료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도 풍부하여 영양만점입니다.

쭈꾸미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이 맑아지게 도움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해주어서 고혈압, 뇌졸중, 고지혈증,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혈관계질환 예방에 좋아요
쭈꾸미에는 DH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들어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맑게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이는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뇌졸중,동맥경화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두뇌발달에 좋아요
주꾸미에 함유된 DHA성분이 두뇌발달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공부할때 머리회전에 도움이 되며
어르신들에게는 치매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아요
쭈꾸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타우린이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빈혈예방 및 개선에 좋아요
주꾸미에 함유된 철분과 인 성분이 빈혈에 아주 좋습니다

심신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쭈꾸미를 드시면 신경이나 긴장감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더나아가 불면증 개선까지도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아요
쭈꾸미는 100g당 칼로리가 47일정도로 낮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저지방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데로 쭈꾸미 100g당 47칼로리입니다.
저칼로리이면서 효능이 많아서 여성들도 살찔걱정 없이 드시기 좋습니다.

식당 바로 옆 비체 펠리스 콘도. 통일교 재단 소유라고 한다.
연휴 피크일때 가서 사람 무지 많았다.

식당 바로 앞에 있는 무창포 바다. 정말 아름답다.
점점 어두워져 가고 물도 거의 빠져 있었다.

 저녁 노을이 지기 시작한다.
밥을 먹으면서 창가로 바로 보인다. 너무 아름다워서 밖으로 나와서 사진을 찍었다.

무창포에 가면 맛있는 쭈꾸미도 드시고, 저녁 노을도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