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테슬라 TESLA 한국판매 시작! 매장위치, 구매가격, 홈페이지 등

반응형
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테슬라가 한국에 출시를 했다.

개인적으로 테슬라, 일론머스크(앨런머스크) 팬으로써 너무 기쁘고 기대가 된다.

 

1. 테슬라 한국 매장 위치 및 오픈

테슬라 스토어는 경기도 스타필드 하남과 서울 청담동에서 3월 15일과 17일 차례로 문을 연다.

 

2. 테슬라 한국 홈페이지 들어가기(홈페이지 주소) 

http://www.tesla.com 접속 -> "대한민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주소로 연결된다.

https://www.tesla.com/ko_KR/

* 테슬라의 대형럭셔리 세단 모델S 90D /사진=테슬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금 주문하기, 시승신청, 최신 정보 받기 3개 메뉴가 메인에 뜬다.

3월 7일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주문을 시작했다.

지금 주문하면 오는 6월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테슬라는 "홈페이지에서 모델 S 90D를 주문하면 온라인에서 우선으로 주문한 순서에 따라 차량이 생산되고 인도받을 수 있다"고 이메일을 통해 안내했다.

모델S 90D만 환경부 인증을 마쳤고, 앞으로 모델X(Model X) 도 환경부 인증을 거쳐 구매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한다.

 

테슬라는 일반 자동차 업체와 달리 재고를 쌓아두지 않고 고객 주문에 따라 맞춤 생산하기 때문에 인도까지 시간이 걸린다. 또 딜러를 두지 않고 온라인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

 

3. 모델 S 90D 구매 가격

모델 S 90D 가격은 현금 일시불의 경우 부가가치세(VAT)를 포함하여 가장 기본 사양이

약 1억2,100만원, 풀옵션은 약 1억6,100만원이다.

정부 보조금은 없지만 모델 S를 5년간 타면 가솔린 차량 대비 유류비를 약 1,189만원 절감할 수 있다고 테슬라는 설명했다.


그래도 일반 시민들이 사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다.

아무튼 이제 한국에서도 테슬라 자동차를 도로에서 볼 수 있다니 기대된다!

이제 한국에서도 전기차 바람이 불면서 현대, 기아차 등 한국 업체들 엄청 긴장하겠다.

 

애플이 들어와서 한국이 스마트폰 강국이 되었듯이 테슬라를 통해서 한국 자동차가 전기차 강국이 되기를 바란다. 왜 우리는 테슬라 같은 자동차를 못 만드는 걸까? 정말 혁신적인 기업이다.

 

반응형